2025년 말띠 나이, 삼재, 성격, 띠별 궁합, 상극인 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띠는 12 간지 동물띠 중에서 가장 자유분방하며, 남에게 구속받는 것을 싫어합니다. 뛰어난 사교성과 독립심으로,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말띠 나이
2025년 을사년은 뱀띠해, 말띠 나이는 몇 살일까요? 출생 년도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5년 말띠 나이
- 2014년 갑오(甲午)년생 : 12세
- 2002년 임오(壬午)년생 : 24세
- 1990년 경오(庚午)년생 : 36세
- 1978년 무오(戊午)년생 : 48세
- 1966년 병오(丙午)년생 : 60세
- 1954년 갑오(甲午)년생 : 72세
- 1942년 임오(壬午)년생 : 84세
- 1930년 경오(庚午)년생 : 96세
- 1918년 무오(戊午)년생 : 108세
말띠 삼재
삼재(三災)란?
인생에서 9년을 주기로 겪는 가장 위험한 시기로써, 3가지 재앙(천살, 지살, 인살)이, 3년 동안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삼재 1년 차는 들삼재,
삼재 2년 차는 눌삼재,
삼재 3년 차는 날삼재라고 부르는데 그 의미는 조금씩 다릅니다.
- 들삼재는 삼재의 시작을 알리는 해이며, 이직, 이사 등과 같이 변동수가 생기며,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 눌삼재는 삼재 기간 중에 가장 무난한 해로써, 내가 삼재인지도 모르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주에 따라 이혼 및 이별수가 생기기도 합니다.
- 날삼재는 마지막해로써, 가장 좋지 않은 해에 해당됩니다. 재물의 손실 및 명예 훼손등과 같이 부정적인 일들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말띠는 2018년 날삼재를 끝으로, 현재는 삼재의 영향에서 벗어난 상태입니다. 다음, 말띠 삼재는 2028년 무신(戊申)년에 들삼재에 해당됩니다.
2025년 띠별 운세 - 쥐띠, 소띠, 용띠, 원숭이띠, 개띠, 말띠, 뱀띠, 토끼띠, 돼지띠, 양띠, 닭띠, 호랑이띠
말띠 성격
말띠는 동물띠 중 일곱 번째 띠입니다.
가장 자유분방하며, 남에게 구속받기 싫어하며, 자기중심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가족이나 친구조차도 자신의 일에 관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혼자 있는 것을 은근히 즐깁니다.
독립심이 강해서, 스스로의 힘으로 살기 원하며, 특히 여행을 좋아합니다. 강한 역마의 기운으로, 한 곳에 오래 머무르는 것을 싫어하며, 뛰어난 사교성으로 누구와도 쉽게 친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머러스하며, 재치 있는 말띠는 어느 장소에서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겉모습은 다소 강해보일 수 있지만, 속은 여리고 부드러운 사람이 많습니다. 남에게 부탁하는 것을 싫어하며, 남의 부탁도 거절하지 못해, 혼자 속으로 끙끙거립니다.
진취적이며, 리더십이 넘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나, 충동적으로 일을 결정해서, 곧 후회하기도 합니다. 남녀 불문하고, 이성적 매력이 넘치는 말띠는 가급적 늦게 결혼하는 것이 운세에 좋습니다.
말띠는 시작은 화려하지만,
마무리는 항상 아쉬움을 남기며, 시끌벅적하게 움직이다보면, 손에 남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 수 있습니다. 낭비와 유흥을 조심해야 하며, 시간 개념이 부족하고, 변덕스러운 것이 단점입니다.
- 말띠 장점
인기가 있다. 명랑하고 쾌활하다. 현실적이다. 정력적이고, 섹시하다. 재치가 있다. 진취적이다. 사교적이다. 독립적이다. 성실하다. - 말띠 단점
자기중심적이다. 혈기가 넘친다. 사려 깊지 못하다. 모순적이다. 화를 잘 낸다. 철이 없다. 변덕스럽다. 예측불가. 요구사항이 많다. 실패를 두려워한다.
말띠 띠별 궁합
말띠와 잘 맞는 띠는 '호랑이띠, 양띠, 개띠'입이며, 상극인 띠는 '쥐띠, 소띠, 닭띠' 입니다.
1. 말띠 + 쥐띠 궁합
마치 광활한 초원을 질주하는 말과 구멍 속에 숨어 사는 쥐처럼, 말띠와 쥐띠는 서로 다른 환경과 성향을 가지고 있어 충돌이 잦습니다. 이 둘은 서로 상극에 해당되며, 말띠 남자보다, 쥐띠 여자가 고생이 심할 수 있습니다. 무한한 인내심이 필요한 궁합입니다.
2. 말띠 + 소띠 궁합
마치 빠르게 질주하는 말과 느릿하게 풀을 뜯는 소처럼, 말띠와 소띠는 서로 다른 속도로 움직입니다. 말띠의 빠르고 활동적인 성격과 소띠의 느리고 안정적인 성격은 서로에게 자극보다는 오히려 불편함을 안겨줍니다. 의사소통에 장애가 많으며, 비슷한 관심사가 거의 없습니다.
3. 말띠 + 호랑이띠 궁합
호랑이띠가 리더십을 발휘하여 앞장서면, 말띠는 호랑이띠를 따르며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줍니다. 마치 사자와 얼룩말처럼, 서로 다른 역할을 하면서도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합니다.
천생연분으로 서로에게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 둡니다. 중년 이후부터 재물이 크게 모이며, 자식에게 효도를 받을 수 있는 궁합입니다.
4. 말띠 + 토끼띠 궁합
말띠는 넓은 초원을 자유롭게 달리고 싶어 하고, 토끼는 풀숲에 숨어 조용히 지내기를 좋아합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두 동물은 서로의 삶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말띠는 토끼띠가 너무 소극적이라고 생각하고, 토끼띠는 말띠가 너무 경솔하다고 생각합니다.
5. 말띠 + 용띠 궁합
말띠와 용띠는 서로를 존경하는 척하지만, 내심 서로를 경쟁 상대로 생각합니다. 각자 더 뛰어나 보이려고 노력하며, 관계는 긴장감으로 가득 찹니다.
말띠와 용띠는 서로 다른 방향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사람으로, 각자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부딪히고, 갈등을 겪습니다. 말띠와 용띠는 서로에게 긴장감을 주는 존재입니다.
6. 말띠 + 뱀띠 궁합
말띠는 뱀띠를 비밀스럽고 냉정하다고 생각하고, 뱀띠는 말띠를 경솔하고 무례하다고 생각합니다. 말띠의 열정은 뱀띠의 냉정함을 녹이지 못하고, 오히려 서로를 멀어지게 합니다.
작은 일에도 서로를 비난하고, 관계는 점점 더 악화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7. 말띠 + 말띠 궁합
마치 광활한 초원에서 자유롭게 질주하는 두 마리의 말처럼, 말띠끼리는 서로에게 강한 동질감을 느낍니다. 하지만 자존심이 강한 두 마리 말이 만났을 때, 서로의 주도권을 놓고 다투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말띠끼리의 관계는 경쟁과 협력이라는 양면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서로 의지하면,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8. 말띠 + 양띠 궁합
마치 넓은 초원을 자유롭게 달리는 두 마리의 말과 양처럼, 말띠와 양띠는 서로에게 편안함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어울립니다. 서로에게 강한 친밀감과 매력을 느낍니다.
사랑과 사업에서 서로 이익이 되는 관계가 된다. 가치관과 이상이 잘 맞아 부부애가 넘치며, 재물과 출세로 풍요로운 궁합입니다.
9. 말띠 + 원숭이띠 궁합
말띠와 원숭이띠는 서로에게 끌리면서도 밀어내는 복잡 미묘한 감정을 느낍니다. 겉으로는 친하게 지내는 것처럼 보이지만, 속으로는 서로를 경계합니다.
비슷한 관심사는 있지만, 강한 유대감을 갖기 어려우며, 나중에는 미운 정 고운 정이 들어서, 헤어지지 못해서, 해로하는 궁합이 될 수 있습니다.
10. 말띠 + 닭띠 궁합
말띠의 활동적인 성격과 닭띠의 조심스러운 성격은 마치 하늘을 나는 새와 땅을 달리는 말처럼 서로 다른 방향을 향하고 있습니다. 의사소통의 장애가 있으며, 사사건건 성격적으로 부딪칩니다. 물과 기름처럼 화합하기 어렵고, 서로 다른 가치관으로 외롭고, 고독한 궁합입니다.
11. 말띠 + 개띠 궁합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말띠와 충성심 강한 개띠는 서로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줍니다. 마치 주인을 따라다니는 충실한 개처럼, 개띠는 말띠를 묵묵히 지지하며 힘이 되어 줍니다. 서로 쿵짝이 잘 맞아서, 함께 있으면 행복한 궁합입니다. 재물운도 따르니, 걱정 없이 잘 살 수 있는 궁합입니다.
12. 말띠 + 돼지띠 궁합
말띠와 돼지띠는 서로에게 큰 기대가 없으며, 딱히 매력을 느끼지도 못합니다. 무난한 관계로써, 서로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조용한 행복을 추구합니다.
이상~ 여기까지 2025년 말띠 나이, 삼재, 성격, 띠별 궁합, 상극인 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숭이띠 나이 삼재 띠별 궁합 상극 - 2025년 (0) | 2024.11.23 |
---|---|
양띠 나이 삼재 띠별 궁합 상극 - 2025년 (0) | 2024.11.23 |
뱀띠 나이 삼재 띠별 궁합 상극 - 2025년 (0) | 2024.11.20 |
용띠 나이 삼재 띠별 궁합 상극 - 2025년 (0) | 2024.11.19 |
토끼띠 나이 삼재 성격 잘맞는띠 상극 - 2025년 (0) | 2024.11.18 |